2009. 12. 28. 11:16

SQL2008::데이터 변경 내용 추적

MSDN 자료를 발췌한 내역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bb933994.aspx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데이터 변경을 확인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에서 트리거, 타임스탬프, 열 및 추가 테이블의 조합으로 사용자 지정 추적 방법을 구현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는 일반적으로 많은 구현 작업과 스키마 업데이트가 필요했으며 성능 오버헤드도 높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SQL Server 2008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제공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이터 변경을 추적하고 응용 프로그램에서 변경된 데이터만 추적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변경 데이터 캡처

 - DML 변경이 적용되었다는 사실과 변경된 실제 데이터 모두를 캡처하여 사용자 테이블에 대한 기록 변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 트랜잭션 로그를 읽고 시스템에 대한 영향이 적은 비동기 프로세스를 사용합니다.

 

 

사용자 테이블에 적용된 변경은 해당 변경 테이블에서 캡처됩니다. 이러한 변경 테이블은 시간에 따라 변경을 기록하여 보여 줍니다. SQL Server에서 제공하는 변경 데이터 캡처 함수를 사용하면 변경 데이터를 쉽고 체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변경 내용 추적

 - 변경 내역 추적은 테이블 행을 변경했다는 사실은 캡처 하지만 변경된 데이터를 캡처하지는 않습니다.

-  변경 내역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 오버해드가 적습니다.

-  동기 추적 매터니즘을 사용하여 변경 내용을 추적합니다.


 

 

기능 변경 데이터 캡처 변경 내용 추적

추적된 변경 내용

 

 

DML 변경

추적된 정보

 

 

기록 데이터

아니요

열 변경 여부

DML 유형